GuiltyGearXX/#Reload2009. 4. 22. 21:43

이 공략은 지금은 폐쇄된 Changwall's GuiltyGear 의 창월님께서 쓰신 공략입니다.
삭제를 원하신다면,
jsh4646@naver.com로 메일주시기 바랍니다.(저작자에 한하여)


베놈

신기한 헤어 스타일을 자랑하는 베놈. 자토가 죽어버려서 지금은 어새신 조직을 (임시로)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덕분에 어새신 조직을 해체하려고하는 슬레이어와 상당히 대립하는군요. 전작에서는 목소리 분위기가 차분한 것이 자토의 충복이다...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이번작은 목소리가 힘과 자신감이 넘치는(...), 조직을 이끌어 나가는 듯한 친구의 목소리군요 -.-;;


기술 설명


필살기

스팅거 에임 : ← 모아서 → + S or HS(모으기 가능)

카카스 라이드 : ↓ 모아서 ↑ + S or HS

볼 생성 : →↘↓↙← + P or K or S or HS(공중 가능)

듀비스카브 : ←↓↙ + P or K or S or HS

더블 헤드 모비트 : →↓↘ + S or HS

매드 스트러글 : 공중에서 ↓↘→ + S or HS

순간이동 : →↓↘ + K

각성 필살기

다크 엔젤 : ↓↙←↙↓↘→ + S

레드 헤일 : 공중에서 ↓↘→↓↘→ + HS

일격 필살기

데임 보우거 : ↓↘→↓↘→ + HS


스팅거 에임 : 큐대로 당구공을 날려버리는 평범한 장풍계 기술입니다. 모을 수도 있으며 모으면 히트 수와 위력 상승. 전작에서는 카카스 라이드 때문에 참 보기 힘든 기술이었는데 이번작에서는 포스 로망 캔슬 대응이 되면서 꽤 쓸만해졌습니다. 스팅거 에임은 버튼 지속으로 기술을 모아서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최대 6히트까지 모을 수 있지요. 모으기를 사용해도 포스 로망이 가능한지라 제법 활용할 구석이 보이는군요.


카카스 라이드 : 베놈의 기본적인 견제기입니다. 당구공을 땅에 튀기며 S는 45도 각도로 날아가고 HS는 위로 올라가 천장에서 다시 튕겨 내려오고...모으는 시간도 짧고(아니...길티 기어 자체가 모으는 기술류가 상당히 모으는 시간이 짧습니다.) 연속으로 사용 가능하고 딜레이도 정말 없어서 젝스에서는 매우 애용되던 기술이었지요. 지금이라고 다를 바 없습니다 -.-;; 앉아 K - 앉아 S - S 카카스 라이드 등의 패턴은 가장 기본적인 견제 패턴입니다. 물론 S 카카스 라이드 같은 경우 경직이 적지만 앉아 S - S 카카스 라이드가 연속 히트하지 않는 지라 상대가 회피하거나 반격하는 것이 가능하니 경우에 따라서는 좀 주의하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여전한 주력기. 근접 S 2히트에서 S 카카스 라이드를 캔슬해 반복하는, 고난이도의 패턴도 가능합니다.


볼생성 : 베놈 공격의 기본이 되는 볼생성. 전작에서는 다운 공격 캔슬로 2개를 깔아둬서 기상 압박이 대단한 기술이었으며 순간 이동과의 제휴로 강력한 패턴을 만들 수 있었지요. 베놈 사용에 있어서 반드시 마스터해야 하는 기술이었습니다. 각 공은 한 화면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버튼에 따라 생성 포메이션을 결정할 수 있으니 패턴을 잘 익혀둡시다. 이번작에서는 다운 공격의 변경으로 쓰러트리고 한개 설치하는 것이 고작입니다만...(2개를 할 수는 있지만 설치가 막 끝나는 시점에서 상대가 기상해서...압박 패턴의 활용으로 사용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대신에 공중 볼생성이 생겼습니다. 설치 후에는 베놈이 다시 공격이 가능하며 이전의 점프 궤도를 따라가게 되지요. 활용하기 나름인 기술이기는 하지만 공중 볼생성 이후 착지까지 카운터 취급을 받으니 좀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공중 볼생성은 배치 위치는 지상 볼생성과 같고 높이만 다릅니다.


듀비스카브 : 이번작의 신기술로 공격 판정(!)을 지닌 볼생성입니다. 히트 시 상대를 다운 시키면서 볼을 설치하는지라 이후 바로 볼생성을 사용하면 상대의 기상에 겹쳐 2개의 볼을 깔 수 있습니다. 꽤 유용한 기술이지요. 근접 S와 HS에서 연속 히트하지만 리치가 짧은 관계로 근접 S에서 연속기로 사용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가드 당해도 5:5 상황으로 흘러가서 불리할 것은 없습니다. 발생 속도만 신경 쓴다면 꽤 유용한 기술이군요. 생긴 것과 다르게 무려 하단 무적인 기술(...).


더블 헤드 모빗트 : 당구채를 빙글빙글 돌리는 타격기로 베놈의 연속기 마무리로 자주 사용됩니다. S는 제자리에서 공격, HS는 상대의 위치를 호밍해서 공격합니다. 히트수는 4히트로 위력이 제법 됩니다. HS는 가드 당하면 좀 위험하니 연속기로만 사용해주세요. S같은 경우 긴급 대공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만 실용성이 영...-.-;; 가끔 연속기의 용도 말고 카카스 라이드를 점프로 회피하려는 상대를 격추하는 용도로도 사용됩니다.


매드 스트러글 : 공중 필살기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중단 판정의 다단 히트 공격입니다. 여전히 연속기로는 안들어가지요. 주로 점프 공격을 가드시키고 경직 줄이기에 자주 사용됩니다. 음...HS판은 다운 복귀 불능의 서머 솔트(...) 공격을 행하는데...전작에서는 대미지가 1도트도 없는 공격이라 당황스러웠는데 이번작에서는 대미지가 생겼습니다. 거기에 지상에서 히트 시 완전 다운 복귀 불가. 꽤 유용해졌군요. S 매드 스트러글이 가드 당해도 베놈이 계속 상대를 몰아붙일 수 있으며 중단 판정이라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저공 매드 스트러글로 상대를 압박하도록 합시다. 최저공 매드 스트러글은 공격 판정이 나오지 않고 베놈이 착지하니 중단을 의식시켜 바로 착지한 뒤 다리 후리기등을 노리는 전법도 좋습니다.


순간 이동 : 말 그대로 순간 이동을 합니다. 볼이 화면에 없을 시에는 사라지고 바로 위에서 나타지만 볼생성으로 화면에 당구공을 깔았을 시에는 그 볼위에서 나타납니다. 볼생성과의 연동이 중요한 필살기로 잘 사용할 경우 전혀 의외의 기습을 행할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다운 공격 패턴이 바뀐 관계로...약간 약화되었다고 할까요?


다크 엔젤 : 전작에서 상당한 악명을 떨치던 각성 필살기, 그 위력은 여전합니다. 아니, 어찌보면 좀 더 강해졌을지도...-.-;; 전작에 비해 미묘하게 발생 속도가 빨라져서 상대가 발생을 보고 점프로 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여전히 일반적인 연속기로는 안됩니다만...그래도 유용하지요. 히트 or 가드시키면 완전 베놈의 페이스로 쫓아가서 추가 공격 or 이지선다를 넣어주도록 합시다. 위력은 극악. 이번작은 텐션 게이지가 빨리 모여서 베놈이 사용할 기회도 많습니다. 무적 시간이 있지만 믿을만한 수준은 아니니 리버설로 쓰기 보다는 상대의 공격에 겹쳐서 사용하거나 깔아두기 공격의 용도로 사용합시다. 구석에서 다크 엔젤 2연타는 공포 그 자체 -.-;;


레드 헤일 : 여전히 공중 연속기의 마무리로 주로 사용되는 각성 필살기입니다. 허나 히트수 때문에 보정이 잘 걸린다는...-.-; 만약에 기술을 헛쳐서 상대가 당구공 궤도의 아래쪽에 있다면 죽었다고 생각하세요. 일격 모드 전환 - 일격 필살기를 깔끔하게 맞습니다(...). 전작의 레드 헤일 궤도 변환도 여전히 가능합니다. 보통 연속기로 쓰지만 점프 HS의 강력한 지상 판정을 이용해서 점프 HS가 히트하는 것을 보고 히트 확인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약간 어렵기는 하지만 익숙해질 경우 나름대로 대미지 원이 익혀두도록 합시다.


데임 보우거 : 뭐, 일격 필살기가 다 그렇듯이...기절했을 때 사용해 주세요...-.-;; 공중 가드 불가이니 목숨 걸고 대공기로 한번쯤...


특수기 설명

→+ P : 여전히 타점이 높은 특수기로 간단 대공으로 사용하기 편합니다. 판정과 상반신 무적이 확실해서 → + P계열의 특수기 중에서도 1, 2위를 다툴 정도로 높은 대공 성능을 자랑하지요. 작정하고 이것만 노리면 좀 골치 아파집니다 -.-;; 타점이 높아서 지상의 상대는 안맞는 경우도 있으니 공중 견제기로 사용합시다.


→+ HS : 큐를 돌려서 후려치는 기술로 중거리 견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수기 사용 후 볼생성이나 다른 필살기로 슥슥 캔슬해서 사용해 주세요. 나름대로 판정이 넓어서 지상, 공중 견제 양쪽을 다 커버합니다.



캐릭터 팁

견제기 : → + P, S, 앉아 S, → + HS, 다리 후리기, 스팅거 에임, 카카스 라이드, 볼생성

전작과 비교해서 견제기의 성능은 거의 동일합니다. 유일한 차이라면 포스 로망으로 인해 스팅거 에임의 견제 성능이 훨씬 늘어났다는 것이랄까요? → + P는 높은 타점 덕분에 지상보다는 공중 견제(and 대공)로 유용합니다. 상대의 저공 대시 끊는 능력도 탁월하니 기회가 되면 자주 사용해줍시다. S는 리치가 매우 길기 때문에 거리를 맞춰 슥슥 찔러준다는 느낌으로 사용해줍시다. 끝을 가드 시켰다면 볼생성으로 캔슬해도 반격을 거의 받지 않으니 애용해줘도 좋겠지요. 앉아 S는 S보다 리치는 짧지만 발생이 훨씬 빠르고 레버를 모을 수 있다는 점에서 거리가 맞는다면 베놈의 최고 주력 견제기가 되는 물건입니다. 앉아 S 이후는 스팅거 에임이나 카카스 라이드로 캔슬해주면 효과를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매우 중요한 기본기. → + HS는 발생이 느리지만 리치와 판정 범위로 커버하는 물건. 의외로 공중의 상대를 노려 사용하면 효과가 꽤 나옵니다(일단 폴디 가드를 해야 하니). 가끔 가다가 사용해주면 좋겠지요. 다리 후리기는 사용하면 베놈의 자세가 매우 낮아져서 상대의 공격을 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덕분에 상대의 공격을 피하고 친다...라는 패턴이 가능하지요. 앉아 S등에서 세트로 사용하거나 해도 좋습니다. 물론 앉아 S와 마찬가지로 레버를 모을 수 있으니 이후는 캔슬해서 공격하는 것이 좋지요. 또 다리 후리기는 2히트하는 기본기라서 2히트째가 나올 때까지 캔슬하지 않거나 1타에서 캔슬하거나...하는 식으로 타이밍을 살짝살짝 흐릴 수 있습니다.

스팅거 에임은 S보다는 HS쪽이 빨라서 더 유용하군요. 젝스에서는 자체적인 성능은 괜찮았으나 카카스 라이드가 너무 좋아서 버려진 비운의 기술이었습니다만 이번작에서 포스 로망 캔슬이 가능해져서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견제로 한발 날리고 포스 로망 대시 or 공중 대시 점프 K 등의 패턴이 매우 좋지요. 물론 연속기에서도 활약합니다. 매우 중요한 기술이 되었으니 포스 로망을 반드시 익히도록 합시다. 카카스 라이드는 젝스 때부터 이어지는 성능 좋은 기술. HS와 S의 큰 궤도 차이로 인해 섞어서 사용해주면 상대로서는 다가오기도 조금 까다롭습니다. S는 사용 후 경직이 거의 없다는 점도 굿. 단발이나 기본기 캔슬에서 사용해주면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니 항상 레버를 모으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시다. 볼생성은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는 기술이지요.


점프 공격

점프 P는 발생이 빨라서 공대공전에서 의외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또 볼생성 후 볼을 치는 기본기의 용도로도 자주 사용되지요. 생각보다 유용하게 사용되는 점프 공격입니다.

점프 K는 지상으로의 판정이 강력해서 좋습니다. 공중 대시 등에서도 사용하기 좋지요. 공중 대시 점프 K - (살짝 딜레이) 점프 S는 베놈의 가장 기본적인 공중 대시 공격이 됩니다.

점프 S는 의외로 판정이 상당히 넓어서 역가드 판정이 존재합니다. 덕분에 상대를 쓰러트리고 대시 점프로 상대를 넘어간 뒤 공중 백 대시 점프 S로 역가드를 노릴 수 있지요(착지 하단과의 이지선다). 점프 캔슬도 가능해서 연속기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점프 HS는 모션답게 지상으로의 판정이 강합니다. 상대를 강제로 떨구는 성능도 있지요(높이에 따라 강제 다운). 단발로 사용한 뒤 매드 스트러글 등으로 캔슬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지상의 상대에게 사용한 뒤 히트 확인 레드 헤일~ 같은 것도 가능합니다.

점프 D는 완전한 연속기용 기본기. 판정이나 히트 경직이 별로 뛰어날 것이 없지만 HS보다 위력이 조금 더 높으니 연속기에서 사용해주도록 합시다.


기본기 캔슬 : 모든 기본기에서 캔슬 가능

어, 편하다.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점프 캔슬이 가능한 기본기 : P, K, 근접 S, 점프 S

점프 캔슬이 가능한 기본기 숫자는 적은 편입니다. 뭐, 크게 필요한 것은 다 있으니 상관없군요. 근접 S는 3히트인데 3타 모두에서 점프 캔슬이 가능합니다. 공중 연속기의 개시기로 쓰면 좋은 편. 점프 S야 공중 연속기용이지요.


다리 후리기로 이어지는 기본기 : HS, → + HS를 제외한 모든 기본기

베놈은 연속기보다는 상대를 쓰러트린 뒤 볼생성으로 공을 설치하고 기상 공방을 노리는 타입인지라 다리 후리기를 자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대충 기본기가 히트했다 싶으면 다리 후리기로 연결한 뒤 볼생성까지 연결해주세요.


비틀거림 발생기 : HS 카운터 히트 시

베놈은 비틀거림 발생기가 하나밖에 없습니다. HS 카운터 히트 시 발생...음...이그젝스 넘어오면서 HS의 모션이 바뀌었지요. 헌데 이걸 카운터 용으로 사용하기는 조금 껄끄러운데...아마 보통 잡기 실패로 HS가 나가서 카운터가 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

HS 카운터 히트 시 비틀거림 최대 지속 시간 : 47프레임


포스 로망 캔슬 대응기 : 스팅거 에임

베놈은 포스 로망 캔슬 대응기도 하나밖에 없습니다. 간단해서 좋군요. S와 HS, 모으기 버전 모두 포스 로망 캔슬이 가능해서 더 멋집니다. 보통은 속도가 빨라 견제 능력이 좋은 HS에서 포스 로망을 하는 것이 기본이 됩니다. 상대를 쓰러트리고 스팅거 에임 모으기 - 포스 로망으로 기상 압박도 가능하군요. 견제, 연속기 양면에서 대활약하는 포스 로망이니 반드시 익혀두도록 합시다. 하나뿐이니 연습하기도 쉽군요. 포스 로망 타이밍이 약간 미묘한데 S는 공격 발생 후 4 ~ 7프레임 간, HS는 공격 발생 후 6 ~ 9 프레임간, 4프레임입니다. 볼이 나가는 순간이 공격 판정 발생이니 헷갈리지 마세요.



대전 팁

익숙해지기 어려운 볼생성을 활용한 전법과 전 캐릭터 중 최약의 공격력, 베놈은 에디와 더불어 전 캐릭터 중 가장 테크니컬한 전법을 자랑하는 (상급자용) 캐릭터입니다.

베놈은 당구 큐대를 무기로 사용하는지라 기본기의 리치가 꽤나 긴 편에 속합니다. 덕분에 견제전에서 꽤 위력을 발휘하지요. 지상에서는 베놈의 기본기 중 가장 리치가 긴 S, 발생이 빠르며 레버를 모을 수 있는 앉아 S 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여기에 필살기는 HS 스팅거 에임과 카카스 라이드가 좋지요. 기본적으로 지상에서는 앉아 S - 카카스 라이드나 볼생성 - HS 스팅거 에임 등을 활용해서 견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개틀링 패턴은 대시 앉아 K - 앉아 S - (다리 후리기) - S 카카스 라이드지요. 뭐, 효과는 쓸만한데 너무 단조로워 대처하기 쉽다는 단점이...그래도 일단은 기본이 되는 개틀링입니다. 카카스 라이드는 꼭 기본기 캔슬이 아니라도 단독으로 HS - S 등의 순으로 사용해 상대의 접근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볼생성에 대해 알아보지요. 볼생성은 원거리에서의 견제, 근거리에서의 압박과 깔아두기 용...이런 식으로 사용됩니다. 볼생성의 배치는 마지막에 사용한 볼에 의해 결정됩니다. 볼 4개를 깔아둘 때의 P, K, S, HS 배치로 결정이 됩니다(그러니까 P - HS 순으로 깔면 볼 4개의 마지막을 HS로 까는 배치에서 P와 HS의 위치에 볼이 생성된다는 의미이지요). 일단 원거리에서의 견제 부분입니다. 가장 기본은 P 볼생성 후 P로 치기이지요. 느릿느릿 날아가는 것이 상대의 움직임을 끊는 용도로 좋고 같이 러시해 들어가기도 편합니다. 이 상황에서 바로 볼생성 슈팅 모드로 들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P 등으로 보내고 → + P 로 공중으로 날려 접근을 끊은 뒤 볼을 두 개 연속으로 깔아서 연속적인 견제를 하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P - HS로 볼을 생성한 뒤 P로 쳐내고 K를 다시 내면 HS 볼의 배치가 바뀌다가 날아오는 P에 맞고 날아가게 됩니다. 이것을 연속적으로 하면 접근하기 힘들게 되지요. 또는 HS - P로 하고 대시 점프 P - 점프 K - 착지 볼생성 등으로 러시를 하면서 볼을 날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공중으로 다가오면 볼 두 개 배치 후 그대로 앉아 HS를 사용해봅시다. 앉아 HS의 대공 성능 + 볼로 인해 상대를 쉽게 떨굴 수 있습니다. 원거리에서의 볼생성은 어느 정도 연습이 필요한데 러시용으로 쓸 것이냐, 견제용으로 쓸 것이냐를 잘 생각해서 활용하도록 합시다. 느린 볼을 원하면 P, 점프 P, 빠른 볼을 원하면 앉아 HS나 HS를 사용합시다(더스트 어택도 빠른데 이건 발동 속도 문제가).

근거리 볼생성을 알아봅시다. 전작이라면 다리 후리기 - 볼생성 - 다운 공격 - 볼생성 이라는 식으로 상대 다운에 볼을 2개 깔아둘 수 있었지만 이번작은 다운 공격 시스템 변화로 한 개를 깔아두는 것이 고작이군요. 필드라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다리 후리기 - K 볼생성입니다. K 볼생성으로 공을 깐 뒤 대시 점프 점프 K를 사용하면 상대는 기상에 맞춰 공을 가드해야 하고 베놈은 상대의 뒤로 넘어가 있습니다. 이 때 공중 백 대시 점프 S로 역가드 중단과 착지 다리 후리기의 하단, 이지선다를 노릴 수 있지요. 기본적으로 베놈의 이지선다는 이런 식으로 볼로 상대를 묶은 뒤 점프 후 공중 대시 점프 공격과 착지 하단의 이지선다로 나뉩니다(이런 방식을 사용하는 캐릭터가 꽤 있지요. 대표적으로 디지라던가). 상대를 구석에 몰아넣었다면 P 볼생성 - P로 치기도 압박에 유용합니다. P로 치고 바로 대시 P 볼생성 - 다시 기본기 라는 식의 압박도 좋고 그대로 대시 저공 매드 스트러글을 노려도 좋습니다. 그리고 이번작에서 새로 생긴 듀비스 커브, 이 기술에 주목해봅시다. 무려 공격 판정을 가진 볼생성인데 히트하면 상대가 다운되면서 볼이 깔리지요. 즉, 듀비스 커브 - 볼생성 의 순으로 가면 상대의 기상에 겹쳐 볼을 2개 깔 수 있게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젝스! 듀비스 커브는 근접 S 1, 2히트에서 연속기로 노리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됩니다. 볼을 2개 깔면 1개일 때보다 패턴이 좀 더 늘어나게 되니 많이 애용하도록 합시다.

근접 압박 전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술은 S 카카스 라이드, HS 스팅거 에임(포스 로망 필수), 저공 매드 스트러글로 꼽을 수 있습니다. S 카카스 라이드는 기본적으로 앉아 S에서 캔슬해도 대처하기가 쉽지 않지만 진정한 위력을 발휘하게 되는 곳이 바로 근접 S 2히트에서 캔슬하는 것입니다. 근접 S 2히트 캔슬 S 카카스 라이드는 사용하기가 무척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근접 S를 누르자마자 레버를 아래로 모아야 합니다. 실수하면 앉아 S가 나가게 되지요. 또 카카스 라이드 실패하면 헛점프가 나가는 문제도). 대신 사용에 성공하면 상대에게는 대단한 압박감을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근접 S가 공격 레벨 5라서 S 카카스가 연속으로 히트하게 되지요(!). 그래서 중간에 끼어드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고 S 카카스 라이드는 경직도 적어서 이 후 다시 추가타가 들어가지요(...). 연속기나 압박 용으로 최적의 스킬인 만큼 반드시 익혀두도록 합시다. HS 스팅거 에임은 포스 로망을 사용할 시 근접 S 2히트 S 카카스와 거의 비슷합니다(스팅거 쪽이 좀 더 여유있다고 해야 하나). 역시 압박이나 연속기에서 중요하지요. 이건 원거리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니(포스 로망 공중 대시 접근 같은 것) 역시 익혀 둡시다. 중단 매드 스트러글은 다단 히트 중단기라는 점이 최대의 매력이군요. 근접 S 2히트에서 S 카카스 라이드와 섞어서 사용하면 상대로서는 심히 괴로울 것입니다. 일단 발생은 느려도 부담없이 노려줄 수 있다는 중단기라는 것은 엄청난 이점이지요. 게다가 위의 3 기술 모두 반복하면 가드 게이지를 꽤 크게 올려줄 수 있는 만큼 공격력이 약한 베놈으로서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놈의 대공은 → + P가 있습니다. 전 캐릭터 중 가장 좋은 대공 기본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판정을 자랑하지요. 뭐, 대신 그 만큼 타점이 높아 지상에서 쓰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어쨌든 대공기로 매우 좋으니(바이켄 점프 HS도 끊어먹는 그 판정) 자주 활용해줍시다.

베놈의 중단은 더스트 어택과 저공 매드 스트러글이 있습니다. 더스트 어택은 발생은 평범한 속도로(24프레임) 크게 노리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가끔 다크 엔젤로 베놈을 가리고 쓰는 전법도 있으나...상대가 체력 게이지 옆의 캐릭터를 보고 반응하면 낭패(...). 저공 매드 스트러글은 저공 치고는 막을 수 있는 발동 속도이지만 가드 당해도 이쪽에서 계속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으니 일단 쓰고 봅시다.

전체적인 공격력이 낮고 다루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견제전에서 꽤나 강력하고 다양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것이 베놈의 장점입니다. 베놈을 다룰 때 있어서 텐션 게이지의 사용에 주의합시다. 스팅거 에임 포스 로망에 투자할 것이냐, 다크 엔젤에 투자할 것이냐로 나뉘기 때문이지요. 그런 이유로 금색 버스트를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쨌든 꾸준한 연습만이 베놈으로 강해지는 길입니다(다른 캐릭터보다 더욱 더 그렇군요).



연속기

스팅거 에임 포스 로망 덕분에 연속기 패턴이 좀 늘었습니다...라고 해도 반복 스타일인가(...). 연속기들의 전반적인 위력은 낮은 편이지만 근접 S 2히트 캔슬 카카스 라이드와 HS 스팅거 에임 포스를 잘 사용하면 40% 정도는 가뿐히 뽑는 것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1. 대시 앉아 K - 앉아 S - 다리 후리기 - 볼생성


...설명이 필요한가요?


2. 대시 앉아 K - 근접 S - HS - 더블 헤드 모비트


연속기 수 불리기


3. 더스트 어택 - D - D - S - P - S - P - S - 점프 캔슬 S - HS - 레드 헤일


젝스 시절에 비하면 시작이 D로 바뀐 것을 제외하면 바뀐 것이 없군요 -.-;;


4. (구석) 더스트 어택 - HS - HS - HS 매드 스트러글 - 저공 HS 매드 스트러글


베놈의 특수 더스트 어택입니다. 위력은 낮지만 상대가 강제 다운이라서 그대로 기상 공방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군요. 특수 더스트 어택의 난이도는 매우 쉬운 편입니다.


5. (구석) 대시 K - 근접 S 2히트 - S 카카스 라이드 - 대시 근접 S - HS - HS 스팅거 에임 - 포스 로망 캔슬 대시 근접 S - 듀비스 커브


베놈의 강력한 연속기입니다. 이건 그냥 기본형이고 이 루트를 사람에 따라 이렇게도 쓰고 저렇게도 쓰고 하지요. 알아두실 것은 근접 S 2히트 S 카카스 라이드 다음에는 대시 기본기가 들어가고 HS 스팅거 에임 포스 로망 대시 후에도 기본기가 들어간다는 사실, 이점을 명심하시면 대미지를 불릴 수 있습니다. 상대 가드 게이지가 올라간 상황에서 저공 매드 스트러글 등으로 연속기를 시작하면 대미지가 꽤나 크게 나옵니다.




GGXX # Reload 에서의 캐릭터 변경점


대미지 변경

HS 스팅거 에임 : 44 → 42


기술 변경점

HS  : 발생이 13 → 10 프레임이 되었고 지속은 6 → 7 프레임이 되었습니다. 빨라져서 의외로 견제기로 활약하게 되었지요. 카운터 히트 시 비틀거림이라 좋군요~

더스트 어택 : 발생 24 → 23 프레임. 헉, 이그젝스 잼 수준입니다.

점프 D : 지속 7 → 8 프레임, 경직은 20 → 12 프레임, 다운 복귀 불가 시간 약간 증가. 덕분에 이걸 활용한 연속기가 새로 생기기도 했습니다.

S 스팅거 에임 : 모으는 시간이 빨라졌습니다. 2단계는 19 ~ 31 프레임, 3단계는 32 ~ 69 프레임, 4단계는 70 ~ 137프레임이지요. 또 S 스팅거 에임은 전체 모션이 43 → 40 프레임으로 약간 줄어들었습니다.

HS 스팅거 에임 : 발생은 11 → 10 프레임으로 빨라졌고 전체 모션도 51 → 45 프레임으로 감소했습니다. 모으는 시간은 2단계가 14 ~ 26 프레임, 3단계가 27 ~ 64 프레임, 4단계가 65 ~ 137 프레임입니다. 포스 로망 캔슬 타이밍도 변경되었는데 16 ~ 19 프레임에서 13 ~ 14 프레임이 되었습니다. 모았을 시에는 버튼을 놓은 후부터 9 ~ 12 → 9 ~ 10 프레임으로 변경.

S 카카스 라이드 : 전체 모션이 31 → 32 프레임으로 변경

듀비스 커브 : 경직이 15 → 9 프레임으로 대폭 감소.

점프 : 점프 이행 프레임이 3 → 4 프레임이 되었습니다.


종합 평

세세한 변경점만 눈에 띄이는군요. 사실 듀비스 커브의 경직이 크게 줄어들고 HS와 스팅거 에임이 쓰기 편해진 것을 제외하면...변경점은 없습니다. 즉, 전술은 동일하지요. S 카카스 라이드 경직이 1프레임 늘었다고는 하지만 들어갈 것은 여전히 다 들어가니 크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이그젝스 시절과 동일하게 원거리에서 견제하다가 볼생성 깔고 러시한 뒤 근거리에서 S 카카스, 저공 매드 스트러글, 스팅거 에임 포스 로망으로 압박하는 전술이 유용하군요. 예전보다 듀비스 커브 활용도가 올라갔고 스팅거 에임 모으기가 쉬워진 정도? 거의 비슷한 감각으로 싸울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새로 생긴 연속기


1. (구석) P 듀비스 커브 - 앉아 S - HS 스팅거 에임 - 포스 로망 캔슬 대시 공중 연속기


듀비스 커브 이후 경직이 줄어서 이런 연속기도 가능합니다. 경량형한테는 잘 들어가고...표준형부터는 힘들 듯? 경량형이면 필드에서 P 듀비스 커브 이후 P - → + HS 같은 것도 가능합니다.


2. (구석) 다리 후리기 - HS 스팅거 에임 - 포스 로망 캔슬 대시 점프 K - 점프 S - 점프 HS - 점프 D - 착지 점프 S - 점프 P - 점프 S - 점프 캔슬 점프 S - 점프 D


로보 카이, 자파, 브리짓트, 솔, 밀리아, 파우스트, 죠니, 안지한테만 들어가는 매우 어려운 구석 쇼맨쉽 연속기. 그냥 이런 것만 있다고 알아 두세요(...).

Posted by 나루미두루미